지도자적인 자질과 인격을 갖춘 유능한 인재를 양성함은 물론 미래의 우수한 학자와연구자를 교육하는기초학문의 요람이라 할 수있습니다.
교육 리더로서 교육행정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능력으로서 교육 리더십에 대한 이해와 성찰, 그리고 실천적 전략을 강조한다.
현대 상담심리학에서 제안되고 있는 각종 심리상담기법을 교육하고 각종검사와 실습을 중심으로 한 실용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은 현장 교사들의 지도자적 자질과 능력개발 증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전공에서는 유능한 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데에 필요한 교과목을 엄선하여 교 과과정을 구성하였으며, 그 교과목 분야에 대하여 학문적으로 능통한 전문가가 그 것을 담당하도록 하고 있다.
초․중고등학교 영어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효과적인 영어교육과 영미문화의 배경지식을 심화시키는데 그 목표를 둔다.
중국어교육 전공은 질적 양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13억 중국인과의 교류에 보다 효율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한국인의 중국어 재교육을 목표로 한다.
미래지향적인 윤리 이론을 연구, 개발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효율적으로 응 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교육방법을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치․경제․사회문화․법 등이 교과내용학이고, 사회과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과내용학을 통하여 사회를 바르게 이식시키고자 교수-학습방법으로서의 교과교육학이 그것이다.
본 교육대학원 수학교육전공에서는 일선 교사들에게 순수수학과 응용수학을 교육하는데 목적이 있다.
컴퓨터교육 전공에서는 급격히 변화되는 정보화 사회에 맞추어 컴퓨터교육을 재교육하여 능력을 갖춘 교사를 양성하고, 인터넷환경에 적응 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춘 교사인력을 양성하며, 건전한 가치관과 윤리성에 기초한 컴퓨터 지식을 갖춘 교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둔다.
환경교육전공에서는 환경오염으로부터 인간과 자연환경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며 수질, 대기, 폐기물, 소음․진동 등 각 분야별로 지식과 인격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교육의 목적이 있다.
기독교 정신을 올바르게 선양할 수 있는 체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학문연구와 교육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