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교육대학원장 인사말

대학원장

HOSEO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녹색교육의 선구자,현장교육의 중심

호서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호서대학교 대학원은 학문의 발전은 물론 지구촌 시대가 요구하는 경쟁력을 갖춘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오늘도 전체 교수진과 학생들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많은 연구업적을 산출해 내고 있습니다.

국경이 없는 지구촌 시대를 맞아 우리사회는 지금 세계화와 지방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이른바 세방화(glocalization) 현상과 정보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지해 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새로운 변화를 주도적으로 선도해 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고급인력을 양성, 배출해야 합니다. 우리 호서대학교 대학원은 이같은 환경변화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전공 영역별로 우수한 교수진과 실험실, 그리고 최신 연구 장비를 갖추고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등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대학원은 1997년에 “하나님을 공경하고 진정 나를 사랑하며, 이웃과 나라를 사랑하는 정신과 능력을 기른다”는 설립정신을 바탕으로 최초로 석사과정 4개 학과를 설치한 이래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그 결과 그동안 수많은 인재를 양성, 배출하였고 현재는 석사과정 35개 학과, 박사과정 25개 학과가 설치되어 1,000여명의 대학원생들이 연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원은 World Class 2030 비전에 따라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대학원을 육성하기위하여 많은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고품질 교육을 구현하고 산·학·연 협력체제 강화, 학사 행정의 첨단정보화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과 미래가 우리 대학원에서 성숙되고 실현되기를 기원 합니다. 호서대학교의 연구실은 불이 꺼지지 않습니다.

교육대학원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