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Management of Digital Technology
디지털기술경영학과는 21세기 경제·경영활동의 핵심인 e-비즈니스 및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창의적인 디지털비즈니스모델을 수립하여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전문인력 및 예비 CEO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전공 | 연구분야 | 주요내용 |
---|---|---|
경영학 (디지털기술경영학) |
디지털비즈니스 (디지털콘텐츠, 이비즈니스) | 디지털비즈니스이론, 디지털기술과 기업윤리세미나, 디지털비즈니스 전략특론, 하이텍마케팅 세미나, 벤처경영전략 연구, 지적재산권관리 특론, 디지털 비즈니스 사례 및 성공전략연구, 디지털콘텐츠 기획과 유통 세미나, 디지털 기술 및 인력정책 특론 |
기술경영 | 기술경영이론, 전략기술경영, 기술계획, 신제품개발 세미나, 기술혁신 특론, 기술자산관리연구, 기술마케팅 세미나, 기술가치평가, 기술경영세미나, 기술정책 및 전략, 기술전망 및 예측, 기술사업화론, 국제기술경영이론, 기술과 사회 세미나, 기술네트워크이론 | |
IT융합(스마트경영) | IT융합경영이론, IT융합비즈니스전략 세미나, 사물인터넷 연구, 경영과 빅데이타분석, 3D 프린팅 활용과 사례연구, 소셜미디어와 소셜네트워크 분석과 사례연구 |
번호 | 교과목명 (국문) | 이수 구분 |
학위 과정 |
학점 | 이론 | 실습 | 개설학기 | 비고 | |
---|---|---|---|---|---|---|---|---|---|
교과목명 (영문) | 1 | 2 | |||||||
1 | 논문작성법 | 그룹 | 공통 | 3 | 3 | ||||
Methology of Research Paper Writing | |||||||||
2 | 하이테크마케팅 | 전공 | 공통 | 3 | 3 | ||||
High Technology Marketing | |||||||||
3 | 기술경영세미나 | 전공 | 공통 | 3 | 3 | ||||
Management of Technology | |||||||||
4 | 디지털비즈니스 이론 | 전공 | 공통 | 3 | 3 | ||||
Digital Business Theory | |||||||||
5 | 디지털비즈니스 전략 특론 | 전공 | 공통 | 3 | 3 | ||||
Digital Business Strategy | |||||||||
6 | 사물인터넷연구 | 전공 | 공통 | 3 | 3 | ||||
Internet of Things | |||||||||
7 | 소셜미디어세미나 | 전공 | 공통 | 3 | 3 | ||||
Social media seminar | |||||||||
8 | 연구조사방법론 | 전공 | 공통 | 3 | 3 | ||||
Research Methodology | |||||||||
9 | 디지털경영정보 | 전공 | 공통 | 3 | 3 | ||||
Digital Management information | |||||||||
10 | 디지털사업모델개발및실습 | 전공 | 공통 | 3 | 3 | ||||
Digital Business Model | |||||||||
11 | 디지털기술동향연구 | 전공 | 공통 | 3 | 3 | ||||
Digital Technology Trend | |||||||||
12 | 벤처경영과 창업게임 | 전공 | 공통 | 3 | 3 | ||||
Venture Business and Entrepreneurship | |||||||||
13 | 이비즈니스세미나 | 전공 | 공통 | 3 | 3 | ||||
E-business Seminar | |||||||||
14 | 기술R&D관리론 | 전공 | 공통 | 3 | 3 | ||||
Technology R&D Management | |||||||||
15 | 온라인소비자행동세미나 | 전공 | 공통 | 3 | 3 | ||||
Online Consumer Behavior Seminar | |||||||||
16 | 기술사업화론 | 전공 | 공통 | 3 | 3 | ||||
Technology Commercialization Theory | |||||||||
17 | 융복합미디어마케팅전략 | 전공 | 공통 | 3 | 3 | ||||
Convergence Media Marketing Strategy | |||||||||
18 | 정보시스템개발론 | 전공 | 공통 | 3 | 3 | ||||
Information System Development | |||||||||
19 | IT프로젝트관리 | 전공 | 공통 | 3 | 3 | ||||
IT Project Management | |||||||||
20 | R을 이용한 빅데이터분석방법 | 전공 | 공통 | 3 | 3 | ||||
Big Data Analysis by using R Program | |||||||||
21 | 기술혁신론 | 전공 | 공통 | 3 | 3 | ||||
Technology Innovation Theory | |||||||||
22 | 디지털플랫폼전략 | 전공 | 공통 | 3 | 3 | ||||
Digital Platform Strategy | |||||||||
23 | 벤처캐피털과 재무 | 전공 | 공통 | 3 | 3 | ||||
Venture Capital and Finance | |||||||||
24 | 빅데이터경영 | 전공 | 공통 | 3 | 3 | ||||
Big Data Management | |||||||||
25 | 이비즈니스전략 | 전공 | 공통 | 3 | 3 | ||||
E-Business Strategy | |||||||||
26 | 기술, 시장과 사회 세미나 | 전공 | 공통 | 3 | 3 | ||||
Technology, Market and Society Seminar | |||||||||
27 | 고급통계분석 | 전공 | 공통 | 3 | 3 | ||||
Advanced Statistical Analysi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