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경영대학원장 인사말

대학원장

HOSEO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Go Global With Venture!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92년에 설립되어 석사학위과정(MBA)과 비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천6백명(학위 및 비학위과정)의 원우를 배출하여 우리 지역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이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원우들의 애정이 깃든 의견을 충실하게 받아들여 지속적으로 혁신을 도모하면서 수월성을 추구해왔기 때문입니다.

2024년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혁신을 통하여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합니다. 경영대학원은 경영환경의 변화와 시대적 요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경영이 요구되는 다양한 조직(기업, 공공기관, 비영리단체들)의 구성원들의 니즈를 반영한 교육기관이어야 합니다. 이에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다음 세 가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시장중심형 경영대학원 구조로 개편합니다. 변화하는 조직현황 및 시장의 요구에 따라 경영대학원 경영학과를 ESG 경영전공, 경영 컨설턴트 전공, 매니지먼트 전공으로 구축 운영합니다. 각 전공은 전공별 전공주임교수 전담제로 운영됩니다.현장중심형 경영대학원 교과과정 구축 및 운영입니다.

ESG 평가지표 개발, 공공기관 전략수립 및 조직운영 평가, 경영지도사관련 교과목 운영 등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국내외 저명 CEO들과 각계 리더들의 초청 강의와 현장학습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또한 향후에는 다양한 비학위과정을 론칭할 계획입니다.최고수준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인의 경영대학원 소속 교수에서 확장된13인의 교수들이 경영대학원 수업 및 운영에 참여하게 됩니다. 교수진은 벤처경영 및 창업, 경영컨설팅, 공공기관평가 등의 실무경험 및 회계사, 세무사 등의 자격을 보유한 최고의 교수진들로 구성됩니다.

우리 경영대학원에서는 지역사회에 토대를 두고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미래에 대한 원대한 꿈과 비전을 능동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Glocal(global + local) CEO 및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모든 교육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기독교적 이념과 벤처정신을 토대로 세계무대를 향해 웅비의 나래를 펼치고 있는 우리 경영대학원에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뜨거운 격려,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호서대학교 경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 한수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