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벤처대학원장 인사말

대학원장

HOSEO Graduate School of Venture

지난 99년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BK21 특화분야 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본 대학원은 서울 서초동에서 국내 최초의, 벤처교육메카로서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즉 모든 분야에서의 벤처창업 및 벤처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교육, 네트워크, 그리고 필요한 기술과 자원을 위한 센터로서의 역할을 하여 왔습니다. 본 대학원의 이러한 선도적 노력에 대해 언론은 '베이징에서 나비 한 마리가 날개짓을 하면 지구 반대편 미국의 뉴욕에 폭풍이 몰아친다'는 나비효과로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벤처에 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은 이제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로서의 전환과 재편에 부응하는 벤처교육기관으로서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즉, 풍부한 고급 벤처기술로 무장한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벤처기업경영 전문 인력을 배출함으로써 지식정보화 사회에 부합하는 벤처교육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험과 도전으로 충만한 기업가정신을 함양시키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변화를 기회로 볼 수 있는 안목과 기술의 개발, 벤처기회를 구체화 시킬수 있는 다양한 자원과 지원시스템, 그리고 해외 선진 대학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고자 하는 자를 위한 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과 기업경영에서 변화와 혁신을 원하신다면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에서 기업가정신을 체험해 보십시오. 그리고 그 변화와 혁신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