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일반대학원

HOME

공학계열

공학계열

미래사회의 우수한 공학인력을 양성하며 호서대학교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공과대학은 현재 약 5,200명의 학부학생들이 재학하면서 유능한 기술자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전기공학과 사진

전기공학과 상세보기

전기공학은 전기에너지, 전력시스템 분야와 더불어 상호 연계된 분야, 새롭게 파생되고 있는 여러 첨단 학문 분야도 포함합니다. 전기공학은 자동차, 조선, 건설, 기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와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전자디스플레이공학과 사진

전자디스플레이공학과

전자디스플레이공학은 급변하는 21세기에 새로운 핵심기술인 전자·정보·반도체·디스플레이기술 등을 교육하며 전자·디스플레이 산업을 주도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주로 전자·디스플레이 분야의 H/W 응용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며, 문제해결능력 및 협업능력을 가진 현장 지향형 인재로서 성장하도록 교육을 실시합니다.

정보제어공학과 사진

정보제어공학과 상세보기

제어계측 및 자동화 분야와 더불어 상호 연계된 분야, 새롭게 파생되고 있는 여러 첨단 학문 분야도 포함합니다. 시스템제어공학은 현재 발전하고 있는 분야인 대체에너지, ICT, 로봇, 인공지능 등에서도 큰 축을 담당할 것입니다.

정보통신공학과 사진

정보통신공학과 상세보기

미래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가는 중추기술인 유무선 통신기술과 컴퓨터 통신기술을 근간으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정보의 전달을 탐구합니다. 최근 빅데이터, 모바일 등이 새로운 화두가 되면서 ICT 분야가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고, 특히 해양 분야에서 ICT기술의 활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 사진

컴퓨터공학과 상세보기

고도화된 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첨단 학문으로서 현대 사회에서 기술 수요가 대단히 높으며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분야입니다.

환경공학과 사진

환경공학과 상세보기

환경공학심화 프로그램 운영을 실시하여 공학인증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인턴십, 현장실습 등의 실무교육 중심의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화학공학과  사진

화학공학과 상세보기

기존의 에너지를 대체할 신재생 에너지원의 개발과 나노기술, 바이오기술을 접목한 융합시스템 학문입니다. 화학공학과는 공학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제적인 경쟁력 을 갖춘 공학 인력을 배출하고자 전공지식에 대한 실험과 실습을 강화하였습니다.

기계공학과 사진

기계공학과

기계공학 여러 분야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공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물론 이를 실제 대상에 적용하여 공학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 종합적인 응용능력을 배양하게 한다.

정보보호학과 사진

정보보호학과 상세보기

기초공학 지식을 기반으로 문제 분석 능력을 익히고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보안, 암호 기술 및 보안 응용 분야의 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현장 실습, 인턴 제도, 프로젝트 개발 중심의 현장 교육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안전공학과 사진

안전공학과 상세보기

국내 안전 전문인력의 양성을 목표로 학위 취득과 자격 취득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안전행정공학과 사진

안전행정공학과 상세보기

안전공학기술을 바탕으로 법, 정책, 제도, 보건, 환경, 방재 등을 융합한 학문체계를 수립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목표가 있다.

중대재해예방학과 사진

중대재해예방학과 상세보기

안전환경사고 및 위험성을 해소하기 위해 공학적 기술뿐 아니라, 제도적, 경영적, 행정적 접근을 통해 기술고도화에 이바지할 수 있고 실용적인 과학 및 기술개발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 양성

건축공학과 사진

건축공학과 상세보기

건축물의 설계부터 시공까지 건설 전 과정의 프로세스에 대한 학문입니다. 건축공학 전문 인력으로서 요구되는 건축물의 성능 및 시공과 관련된 공학적, 기술적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공교육 및 전공 실무능력 배양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방방재학과 사진

소방방재학과 상세보기

과학 지식을 응용하여 대형화재와 재난을 예방하고, 위험물질을 안전하게 관리하여 국민을 지키는 전문화된 안전 및 소방 인재를 양성합니다.

토목공학과 사진

토목공학과 상세보기

지구의 모든 것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기반시설물(infra structures)을 계획, 설계, 시공, 유지관리, 폐기 및 재생하는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가장 광범위한 영역을 가지고 있는 학문으로 향후 우주개발이 이뤄질 시점에는 가장 먼저 우주개발의 기반을 수립해야 하는 임무도 가지고 있는 분야이다.

재난안전시스템학과 사진

재난안전시스템학과재난안전시스템학과 상세보기

풍수해, 지진, 화재, 노후인프라 등 자연 및 인적·사회적 재난 전반에 걸친 기본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재난안전관리 전문 인재 양성

게임학과 사진

게임학과 상세보기

전국에서 인정받는 컴퓨터게임 제작교육, 애니메이션 창작교육, 그리고 비즈니스 교육과 벤처창업 교육을 학부안으로 통합하여 전국최고의 디지털라이프형 미디어 SW와 콘텐츠 제작, 그리고 비즈니스를 위한 전문교육을 하고자 합니다.

그린에너지공학과 사진

그린에너지공학과 상세보기

저탄소 녹색 성장을 위한 전문 안력양성

에너지기후환경융합기술학과 사진

에너지기후환경융합기술학과상세보기

전문적인 이론강의와 다양한 전문가 강의를 통하여 보다 현실적인 지식을 제공

나노바이오트로닉스학과 사진

나노바이오트로닉스학과 상세보기

새로운 산업 및 사회기반을 창조하기 위해 요구되는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

나노융합기술학과 사진

나노융합기술학과 상세보기

새로운 산업 및 사회기반을 창조하기 위해 요구되는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

수소에너지안전기술공학과 사진

수소에너지안전기술공학과 상세보기

고도산업 기술지향 사회에서 산업전문인력강화를 위해 수소에너지안전기술공학을 실용적인 분야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학문을 연구한다.

안전환경기술융합학과 사진

안전환경기술융합학과 상세보기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어 고도산업화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안전관련 분야의 인재를 양성함

지능형친환경자동차공학과 사진

지능형친환경자동차공학과재난안전시스템학과 상세보기

인공지능, 전기, 기계, 화학공학 융합 연구를 통해 미래 자동차 기술을 이해하는 전문인력을 양성

소재∙부품∙장비스마트팩토리학과 사진

AI스마트팩토리융합공학과소재∙부품∙장비스마트팩토리학과 상세보기

4차산업시대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Industrial AI 디지털전환(DX) 스마트팩토리운영관리(FOMs)를 학습하고 제조현장 문제해결형 전문가 양성

AI콘텐츠융합학과 사진

AI콘텐츠융합학과AI콘텐츠융합학과 상세보기

4차 산업혁명 시대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 분야에 초점을 둔 교육과 연구를 실행하여 창의적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융합 인재(ⓛ 제작자, ② 교육자)양성을 통해 AR, VR기술이 적용된 맞춤형 AI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함

해양융합기술학과 사진

해양융합기술학과 상세보기

해양수산 분야와 정보통신, 에너지, 기계, 바이오기술 등을 융합된 교육을 받은 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신소재공학과 사진

신소재공학과 상세보기

학문적 이론과 실험을 통해 광범위하게 습득 연마함으로써 교육기관, 산업체 및 연구소에서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합니다.

자동차ICT공학과   사진

자동차ICT공학과 자동차ICT공학과 상세보기

미래자동차의 기반인 유무선 통신, 마이크로프로세서 기술을 습득하여 융복합기술과 창의력을 함양합니다.

로봇자동화공학과 사진

로봇자동화공학과 로봇자동화공학과 상세보기

기계, 전기-전자, IT등 융합 된 교육 환경에 의한 지능시스템 산업기술 전문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융합 기술을 토대로 한 미래 산업의 인력수요에 대처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