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Information Management
정보경영학과는 정보 및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 경영학적 지식을 접목하여 기업의 종합적 경영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학적 이론과 실무적 기법을 다루는 학과이다.
정보력이 곧 경쟁력인 시대에, 새롭고 풍부한 정보를 탐색하고 조합하여 이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을 생성해내고, 이를 비즈니스의 주요 의사결정에 적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교과목명 | 과정구분 | 이수구분 | 학점 |
---|---|---|---|
벤처창업 사업계획서 | 공통과정 | 공통선택 | 3 |
벤처기업 및 기업현장실습 | 공통과정 | 공통선택 | 3 |
금융경제정보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정보경영세미나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소비자행동연구세미나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창업전략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마케팅관리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벤처·중소기업 경영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서비스기업경영전략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소셜네트워크분석 세미나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실무프로젝트관리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컨벤션산업특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SPSS 및 PROCESS를 이용한 자료 분석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글로벌비즈니스전략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비즈니스아이디어개발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금융범죄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경영정보시스템의 세미나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경영정보기술연구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공급사슬관리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사회과학 논문작성을 위한 연구방법론1 | 석사과정 | 전공선택 | 3 |
디자인씽킹사례연구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기술경영학세미나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융합기술경영세미나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논문 작성을 위한 매개효과, 조절효과 조건부과정 분석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재무관리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기초통계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고급품질경영특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경제정책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벤처금융과 대안금융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사물인터넷(IoT) 사례연구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사회과학 논문작성을 위한 연구방법론2 | 박사과정 | 전공선택 | 3 |
벤처기업과 기업가정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기업재무전략의 이해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인터넷마케팅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e-비즈니스 경영전략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서비스마케팅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시장조사론 | 공통과정 | 전공선택 | 3 |
정보경영학과는 정보 및 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경제, 경영학적 지식을 접목하여 기업의 종합적 경영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학적 이론과 실무적 기법을 다루는 학과이다. 하이테크정보분야, 융합서비스경영분야, 벤처금융분야 등의 세부 연구 영역을 중심으로 이론적 지식 뿐 아니라 현실에 맞닿아 있는 문제들을 같이 고민하고 연구함으로써 살아 숨 쉬는 학문을 연구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정보 통신, 물류, 컨설팅, 마케팅, 서비스업, 금융기업 및 기관 등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