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Fashion Beauty Business
패션, 뷰티, 비즈니스, 상품 기획, 브랜드 기획 등의 패션뷰티비지니스와 관련된 융합적 연구를 도모하고 각 뷰티패션비지니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각과 사고 체계를 형성하여 기술 개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
패션뷰티 문화 및 트렌드를 선도하고 패션 뷰티 디자인 연구와 P.I 등을 연구하는 패션뷰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패션뷰티 디자인전공
패션뷰티 비즈니스 시스템을 미래 산업과 융합이 가능하도록 패션뷰티 비즈니스의 생태계를 확장시켜 패션뷰티의 상품기획, 유통과정, 가격전략을 혁신하고 제품 및 서비스 판매의 새로운 시스템구축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전공
패션뷰티비지니스의 융합적 학문 체계적인 정립, 미래산업에 부합하는 예술성과 과학적 지식의 통섭적인 연구를 목표로 패션뷰티비지니스의 문화의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고 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도록 한다.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가진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각국의 패션뷰티비지니스 모델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체계를 통하여 뷰티패션비지니스의 수요자 중심의 맞춤식 교육과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글로벌 산업체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한 글로벌 패션뷰티비지니스 리더의 배출 및 교육지도자 양성이 그 목표이다.
2005년 3월 | 뷰티디자인 학과 석사과정 신설 |
---|---|
2019년 9월 | 패션뷰티비즈니스학과로 명칭변경 |
2022년 8월 | 현재까지 35명 문학석사 배출 |
교과구분 | 교과목번호 | 교과목명 | 강의-세미나-학점 | 비고 |
---|---|---|---|---|
공통 | 패션뷰티 연구방법론 | 강의-세미나-3 | ||
공통 | 색채학 연구 | 강의-세미나-3 | ||
공통 | 패션뷰티 문화연구 | 강의-세미나-3 | ||
공통 | 퍼스널리티 이미지 연구론 | 강의-세미나-3 | ||
공통 | 패션뷰티 마케팅 | 강의-세미나-3 | ||
공통 | 디자인발상론 | 강의-실습-3 | ||
공통 | 토탈코디네이션 | 강의-세미나-3 | ||
전공 | 메이크업트랜드 | 강의-세미나-3 | ||
전공 | 캐릭터 심리분석 및 연출론 | 강의-실습-3 | ||
전공 | 피부미용과 영양 | 강의-세미나-3 | ||
전공 | 피부분석과 피부상담 | 강의-실습-3 | ||
전공 | 한방 피부미용 | 강의-세미나-3 | ||
전공 | 뷰티테라피 | 강의-실습-3 | ||
전공 | 바디이미지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디자인 조형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세계 디자인 문화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패션뷰티 컬렉션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패션뷰티 스타일링 | 강의-실습-3 | ||
전공 | 살롱메니지먼트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화장품학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대중매체 패션스타일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패션뷰티문화상품기획 | 강의-세미나-3 | ||
전공 | 살롱메니지먼트 연구 | 강의-세미나-3 | ||
전공 | 패션뷰티 프로젝트 | 강의-세미나-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