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한중비즈니스통번역학과

한중비즈니스통번역학과

  • Korea-China Business Translation Department

    한중 비즈니스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비즈니스 통번역 능력을 가진 인재를 교육 양성하여 한중비즈니스 및 비즈니스통번역을 필요로 하는 분야의 유수 기업과 기관에 진출할 인재를 배출합니다

전공분야와 연구분야

한중비즈니스통번역

특징

한중비즈니스통번역학과는 한-중 간 수준 높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통번역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비즈니스분야에 특화된 과정을 통해 한중 비즈니스 및 경제분야에 대한 학습을 통해 상당한 이해도를 가지고 비즈니스 분야 통역과 번역에 대한 체계적이고 수준 있는 훈련을 진행합니다.

학과소개

한중비즈니스통번역학과는 한국어-중국어 및 중국어-한국어 비즈니스 분야에 특화된 통번역전문 대학원 과정으로 개설되었습니다. 한중간의 국제 비즈니스 및 경제협력이 지속적으로 증대되면서 한중 간 비즈니스에 대한 깊고 폭 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비즈니스 통번역능력을 배양하여 한중 간 비즈니스와 경제협력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는 통번역전문 대학원 과정입니다.

특히 한중비즈니스통번역학과는 한중 간 수준 높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통역과 번역을 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상당한 이해가 있어야 하고 동시에 체계적인 비즈니스 분야 통역과 번역에 대한 실질적이고 수준 높은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목적을 위해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통하여 한중 간 비즈니스 협력과 경제협력에 공헌할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연혁

 

교과과정

교과구분 교과목명 강의-실험-실습-학점 비 고
전공기초 한중무역번역 3학점  
전공필수 기업경영번역 3학점  
전공필수 비즈니스통변역1 3학점  
전공필수 한중비즈니스번역1 3학점  
전공필수 한중비즈니스통역 3학점  
전공필수 한중비즈니스전문통역 3학점  
전공필수 한중경제전문통역 3학점  
전공필수 비즈니스 모의통역 3학점  
전공필수 비즈니스 순차통역 3학점  
전공필수 한중비즈니스세미나 3학점  
전공선택 한중비즈니스실무 3학점  
전공선택 한중경제세미나 3학점  
전공선택 비즈니스통번역2 3학점  
전공선택 한중비즈니스번역2 3학점  

교육목표

한중 비즈니스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비즈니스 통번역 능력을 가진 인재를 교육 양성하여 한중비즈니스 및 비즈니스통번역을 필요로 하는 분야의 유수 기업과 기관에 진출할 인재를 배출합니다.

top